💯 취업 만족도 / 이유
적당한 선을 넘게 하기만 하면 하고싶은 만큼 일하고 쉬고싶은 만큼 쉴 공간이 주어짐
✅ 직무선택 이유
준비 기간이 짧아서 개발직으로는 갈 시간이 짧았고, 업사이드가 최대한 높은 계열을 원했는데 PM이 그리 보였음
📚 공부방법
먼저 학원에 가서 등록하고 거기서 스터디 그룹 하실분 3명 모아서 3인팟으로 같이 공부했어요. 처음에 그룹이 깨져서 두번째 그룹 만들었고, 한명이 나가고 새로 왔는데 마지막 3명은 전부 목표하는 곳 들어가셨어요.
🔎 구직방법
인사팀 직원들에게 연락, 이야기 나누고 이력서 맞춰서 내기(대기업은 몰라도 중견기업까지는 개별 연락 종종 받으심. 회사 밑으로 찾아가면 차 한잔 하면서 이야기 해주시는 분들도 있음)
🎉 취업 성공요인
내 분야에 대한 전문성 확보 및 맡을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 표현
🥲 취준 당시 가장 힘들었던 점
불확실함
🤝 취준생분들께 하고싶은 말
10대 그룹은 제가 취업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, 35세 이하 경력직한테 회사가 원하는게 그렇게 많지 않아요. 결국에 구인은 회사한테 필요한 사람을 뽑는건데, JD(직업 기술서) 꼭 읽어보시고 최소로 필요한 것을 내가 갖춰야 해요. 2-4주면 갖출 수 있는 애들도 많아요.
잘 모르겠다 그러면 인사팀 분들한테 메시지/전화해보고 상담요청 해보세요. 바쁜 시즌일 수 있으니 한달정도 기간 두셔야 해요. 다 받아주시진 않는데 그래도 절반정도는 받아주시는 것 같아요. 저도 팀장 되서 인사담당할때 찾아오시는 분들 거절한적은 거의 없구요. 50명 지원하시면 40명은 JD 안읽고 지원하셔서 읽고 맞춰서 지원만 하셔도 꽤 승률이 올라가요.
면접은 검색해 보시고 나올 질문들은 다 나만의 정답을 갖고 가셔야 하지만, 면접 질문들은 ~2주면 준비가 되는 것 같아요.
배울 의욕이랑 관심, 프로젝트에 대한 애정과 회사에 있을 이유만 잘 설명하면 싫어하는 경우를 본적은 없어요!(싫어하면 어차피 들어가도 지옥길 열림) 물론 저보다 더 나은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을 뽑겠지만, 테크 산업 구인난이 심해서 계속 새로운 자리가 나오고 있으니 너무 긴장하지 말구 여유를 가지세요